더존비즈온 'Amaranth 10', 회사일을 앱 하나로…軍계약으로 입증된 철통보안
https://www.mk.co.kr/news/special-edition/view/2021/06/571345/
#기사본문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의 신개념 전사적자원관리(ERP) '아마란스 텐(Amaranth 10)'은 기업 업무에 필수적인 ERP와 그룹웨어, 문서관리 기능을 통합한 차세대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회사는 회계·인사, 통합 소통, 문서관리 기능을 시작으로 영업, 구매, 자재, 생산 모듈과 업무 편의를 돕는 확장 기능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더존비즈온은 기업용 솔루션 분야 선도 기업으로서 쌓아온 기술력과 경험을 토대로 아마란스 10을 완성할 수 있었다. 실제로 ERP와 그룹웨어는 더존비즈온이 강력한 경쟁력을 보유한 분야다. 해당 분야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 오랜 기간 축적해온 기술, 인력, 인프라스트럭처, 서비스 네트워크는 물론 구축과 운영 노하우에 이르기까지 더존비즈온 핵심 역량이 모두 아마란스 10에 집대성됐다. 더존비즈온은 이미 아마란스 10으로 공공기관, 병원, 중견 중소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100억원에 이르는 사전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육군본부와 계약을 성사시키며 기업용 솔루션이 반드시 갖춰야 할 강력한 보안성도 입증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더존비즈온은 신규 고객 확보는 물론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도 본격적인 공급에 나설 계획이다. 더존비즈온은 아마란스 10이 기업의 핵심 업무 솔루션을 융합했기 때문에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복잡하게 처리되던 업무 절차가 간결해지면서 시간과 비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클라우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최신 기술이 적용돼 업무 오류가 사라지고, 빠르고 정확한 업무가 가능해진다. 대면과 비대면 업무를 동시에 지원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통합된 환경에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더존비즈온은 아마란스 10으로 업무에 필수적인 ERP와 그룹웨어, 문서관리 기능을 통합해 기업이 디지털 전환을 실현하기 위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냈다고 설명했다. ERP, 그룹웨어, 소통, 오피스 프로그램, 문서 중앙화 등 업무용 솔루션이 하나로 통합되는 것은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이 지닌 숙원이자 과제로 여겨져 왔다. 이들을 하나의 플랫폼에 완벽히 통합한 아마란스 10 출시는 획기적인 시도라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지용구 더존비즈온 솔루션사업부문대표는 "아마란스 10은 더존비즈온이 가진 핵심 역량을 집대성한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기업용 솔루션의 혁신 아이콘이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기업 경쟁력 강화는 물론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도와 전 산업 분야에서 동반 성장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근거(객관적 수치)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의 신개념 전사적자원관리(ERP) '아마란스 텐(Amaranth 10)'은 기업 업무에 필수적인 ERP와 그룹웨어, 문서관리 기능을 통합한 차세대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회사는 회계·인사, 통합 소통, 문서관리 기능을 시작으로 영업, 구매, 자재, 생산 모듈과 업무 편의를 돕는 확장 기능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더존비즈온은 이미 아마란스 10으로 공공기관, 병원, 중견 중소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100억원에 이르는 사전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육군본부와 계약을 성사시키며 기업용 솔루션이 반드시 갖춰야 할 강력한 보안성도 입증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더존비즈온은 신규 고객 확보는 물론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도 본격적인 공급에 나설 계획이다.
#추가 조사내용
1. 아마란스 텐(Amaranth 10)
ERP, 그룹웨어, UC, 문서도구, 문서중앙화 등 업무용 솔루션을 하나로 통합한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제품명의 '아마란스(Amaranth)'는 그리스어로 '영원히 시들지 않는 꽃'으로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다는 의미고, 숫자 텐(10)은 1과 0, 즉 디지털이다. 이 제품명에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디지털 혁신을 완성시켜 준다'는 뜻을 담았다.
『 아마란스 텐 사용방법 』
아마란스 텐은 네이버 지식인, 구글 검색처럼 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업무 담당자별 필요 기능을 다 검색으로 찾아 준다. (기본 화면을 띄우며) 전체 메뉴가 수천 개 있지만, 화면에 처음 표시되는 건 통합검색창 하나다. 여기에 '근태'를 쓰면 근태관련 기능이 나오는데, 인사담당자에겐 인사부서의 직원 근태 관리 기능 목록이 자동으로 생성된다. '경비'를 쓰면 경비담당자에게는 권한이 있는 모든 메뉴가 뜬다. 부서별 경비 지출 내역 비교를 하고 싶으면 여기서 곧바로 문서도구를 띄워 작성하고 저장하면 된다. 일반 직원은 자기가 지출한 경비내역을 확인하고 지출결의서를 결재상신할 수 있는 메뉴만 나온다. 또 회계, 인사 등 업무 담당자별로 개별 구성한 초기화면을 쓸 수 있다.
2. 더존비즈온 주요제품
솔루션사업부문이 맡고 있는 중견중소기업(SMB) 시장에 이미 기업 고객이 약 2만곳 있고, 그룹웨어 이용자 규모로는 50만명에 달한다. 우리 부문 주요 제품이 그룹웨어 '비즈박스'와 SMB용 ERP '아이큐브'인데 이 둘을 다 쓰면서 디지털 혁신을 경험하고 있는 곳은 전체 고객 가운데 10%가 되지 않는다.
3. 위하고
앞으로 스마트폰의 ‘토스’와 ‘위하고’ 앱에서 전자증명서 발급이 가능해져 이용자가 대출·보조금 신청에 필요한 서류제출이 쉽고 간편해질 전망이다.
행정안전부는 1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 비바리퍼블리카(대표 이승건)와 전자증명서 이용 할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기업 회계프로그램, 메신저, 일정관리 등 클라우드 기업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더존비즈온 또한 ‘위하고’ 앱을 통해 올해 안에 기업고객이 전자증명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연내 시스템 연계 및 구축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 위하고 T 』
위하고T(WEHAGO T)는 더존비즈온의 비즈니스 플랫폼 위하고(WEHAGO)를 세무회계 사무소 전용 ERP로 개발한 전문가용 버전이다.
세무회계 사무소의 업무 특성에 맞춰 재택근무와 비대면 업무처리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코로나19 이후 더욱 주목받고 있다.
세무사와 사무장, 직원 간 업무소통에 필요한 다양한 도구들이 제공돼 비대면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소통할 수 있다. 업무 전용 메신저와 이메일 등 기본적인 소통 도구는 물론, 별도 팩스기기가 없더라도 팩스 문서를 확인하고 보관할 수 있으며 전화와 화상회의도 위하고T 내에서 가능하다.
『 위하고T엣지(WEHAGO T edge) 』
세무회계 사무소와 연결되는 수임고객사용 위하고T엣지(WEHAGO T edge)도 있다. 세무회계 사무소 직원들이 위하고T엣지를 이용해 수임고객사와의 업무를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다. 주요 거래자료는 자동으로 수집되고 우편이나 택배로 주고받던 영수증 수발 업무도 모바일로 찍은 사진 이미지를 받아 한 번에 수임처별로 자동 분류해 전표처리가 가능하다.
수임처 임직원의 입사 및 퇴사 정보와 급여 업무도 편리하고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팩스, 메일, 증빙, 증명서 요청 등 빈번한 수임고객별 요청 업무도 한눈에 확인하고 사무실 밖에서 바로 처리할 수 있다.
문서고와 공유폴더 서비스를 통해 문서관리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업무 전용 대화방에서 주고받은 파일 보관은 물론, 수임고객과 연동돼 함께 관리하는 문서저장공간까지 제공한다. 결산서, 세무조정계산서, 부가세신고서, 원천제세 신고서류, 4대 보험 신고서류 등은 전자책 형태로 관리할 수도 있다.
올해 초부터 더존이 면대면 수임처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세무회계 사무소의 원활한 업무처리를 지원하기 위해 세무회계 사무소 전용 위하고T와 수임고객사용 위하고T 엣지(edge)를 한시적으로 무상 제공하면서 세무대리인들의 도입 속도가 더욱 빨라졌다.
#적용할 점(현직자에게 물어볼 점)
1. 기존 클라우드 플랫폼인 위하고와 , ERP, 그룹웨어는 합쳐진 아마란스 텐(Amaranth 10)에 밀려 사용하지 않는 것인가?
2. 안드로이드 개발자는 위하고 앱을 개발하는가? 위하고 T를 개발하는가?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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